티스토리 뷰

요즘은 소비트렌드가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스파족, 욜로족 처럼 ~족이라 부르는 새롭게 생겨난 생활습관과 소비습관 트렌드로 새로운 세대를 일컫는 말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소비트렌드에서 생겨난 ~족 이라 불리는 몇몇 세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포미족

 

건강 For health

싱글 One

여가 Recreation

편의 More convenient

고가 Expensive 

이 단어들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FORME 포미족은 자신이 가치를 두는 제품이나 취미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포미족의 가장 큰 특징은 자기 자신에 대한 보상을 위해 소비를 한다는 것입니다. 

 

 

 

2. 로엘족

 

LOEL

Life of Open mind, Entertainmant and Luxury

명품브랜드, 외모꾸미기에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으며 그러한 비용을 모두 감당 할 능력이 되는 30-50대까지의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입니다. 로엘족은 자신을 돋보이게하는 명품 패션 뿐만 아니라 여가를 위한 스포츠용품, 캠핑용품에도 관심이 많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3. 코스파족

 

코스파족은 포미족, 로엘족과는 다른 소비트렌드를 보여주는 세대입니다. 코스파족은 가격대비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성비를 뜻하는 Cost Performance의 일본식 발음에서 나온 용어입니다. 코스파족은 사소한 것을 구매할 때에도 다양한 상품과 가격을 비교분석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4. 통크족

 

Two Only No Kids의 줄임말인 통크족! 이들은 자녀에게 부양받는 것을 거부하고 부부끼리 독립적으로 생활하는 노인세대를 뜻합니다. 자식들이 모두 성장한 뒤 취미나 여가를 즐기며 부부의 노후생활을 즐기는 세대입니다. 이들은 자녀에게 의지하지 않고 자기중심적이며 감각적인 소비 트렌드를 보여줍니다. 

 

 

기술이 발전하는 속도만큼 사람들이 살아가는 삶의 방식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성향을 알고 있으면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타겟이 되는 대상의 성향과 삶의 방식을 이해하고 이에 맞춤화 된 마케팅을 할 때 효과적인 광고 성과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