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이 변화하는 속도가 무섭게 빠른 시대입니다. 기술이 발전할 수록 소비자들의 눈높이는 올라가고 유행이 바뀔때마다 소비자들은 새로운 것을 찾고 있지요. 이런 변화의 속도에 따라가기 위해 수 많은 업체에서 마케팅 기법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합니다. 날로 까다로워지는 소비자와 그들을 사로잡기 위한 기업의 사투... 이런 급변하는 세상속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 브랜드 이미지도 재고하게 된다면 더없이 좋겠죠? 오늘은 다양한 마케팅 기법 중 널리 알려지고 많이 하고 계시는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말그대로 Viral바이럴, '전이되는, 감염시키는'마케팅을 말합니다. 소비자들이 브랜드 제품이나 혹은 브랜드 자체를 자발적으로 퍼뜨리는 기법으로 속도가 빠르고 효과가 좋은 마케팅으로 오늘날 거의 필수로 병행하고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에는 블로그마케팅과 SNS마케팅이 있습니다. 체험단, 서포터스, 블로그 광고 등이 대표적인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광고가 확산되는 속도가 빠르며 다수에게 노출되므로 신생 브랜드라면 초기에 바이럴 작업을 통해 인지도를 심어주기에 적합한 마케팅 입니다. 

 

하지만 광고에 과다 노출되고 있는 많은 소비자들은 광고라고 인식하는 순간 관심을 가지지 않기 때문에 귀찮게 여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잘못된 정보가 전달 될 경우 역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제작에 많은 정성을 기울여야 합니다. 

 

요즘은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소셜미디어에 쉽게 접근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효과만 생각하기보다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감의 공간이라 생각하고 운영과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통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고객이 원하는 광고의 방향까지 파악한다면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을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