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색광고를 시작하기에 앞서 경쟁사를 분석하는 것은 검색광고 뿐만 아니라 모든 마케팅을 진행하는데 있어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와 자사의 비교분석을 통해 위협요인은 줄이고 기회요인을 발굴하여 경쟁상황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는 것은 사업의 성공을 위해 꼭 필요한 단계입니다.  오늘은 경쟁사를 분석하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효과적인 검색광고를 위한 경쟁사 분석

 

경쟁사 파악

-경재사를 파악하는 첫 번째 방법은 동일 카테고리의 다른 브랜드 입니다. 스포츠췌어에서는 나이키와 이디다스. 영어교육에서는 시원스쿨과 야나두를 들 수 있을 것입니다. 

- 두 번째 방법은 올일 카테고리는 아니지만 대체될 수 있는 브랜드도 경쟁사입니다, 피부관리를 위해 고객은 디지털 가전을 찾아 볼 수도 있고 피부관리실이나 의원을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캍은 카테고리는 아니지만 고객입장에서는 고객이 내제하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상품과 서비스에 속하므로 간접적인 경쟁사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가장 쉽게 경쟁사를 파악하는 방법은 광고하려는 웹사이트를 대표하는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리스트에 나오는 업체들입니다. 이들은 당장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해 실시간 입찰경쟁을 해야하는 업체들이며 향후 최종 구매전환 단계에서 비교가 될 대상이 됩니다. 따라서 검색 노출 측면 뿐 아니라 마케팅, 상품내용에 대한 벤치마킹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경쟁사 분석

검색엔진에서 사용자들이 특정 브랜드명을 검색한다는 것은 그만큼 브랜드를 인지한다는 의미입니다. 각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광고서비스의 검색 키워드 도구에서 경쟁사들의 브랜드와 키워드를 검색하면 최근 1년 추이, 사용자 통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에서 집행하고 있는 광고 모니터링을 통해 자사의 광고 전략에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광고에 처음으로 진입하는 업체라면 경쟁사의 광고전략을 베치마킹하여 시행착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검색광고에 진입하여 경쟁중인 상황이라면 경쟁사의 광고현황에 더욱 민첩하게 대응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