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케팅

다양한 마케팅의 종류

story722 2020. 3. 29. 20:42

 

 

오늘은 다양한 마케팅 용어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프터 마케팅

고객 만족 마케팅의 수준을 넘어, 다시 말해서 고객이 제품을 구입하도록 만드는 과정을 넘어 그 후 까지 고객의 심리를 관리하고 고객에게 제품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는 '완전한 고객 중심 마케팅전략> 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에프터 마케팅의 당면 목표는 또 다른 구매를 촉발시키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제대로 된 제품을 구매했음을 확신시켜주는 데 있으며 이러한 고객의 확신은 장기적으로 이익을 가져다 주는 요소가 됩니다. 

 

 

시스템 마케팅

판매 활동을 조직적으로 하는 것을 뜻합니다. 시장 환경이 복잡해지고 제품 종류가 많아지며 또 그 수명이 짧다는 조건 하에서 효율적인 판매를 하기 위해 판매를 지원하는 다양한 전략의 전개를 조직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의 신속한 처리가 요청되고, 그것이 판매 활동에 활용되는 것입니다. 

 

 

시간 마케팅

가격이나 품질 뿐만 아니라 고객의 시간을 아껴 줌으로서 판매촉진에 기여한다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면 백화점에서 계산대를 늘려 고객의 대기 시간을 단축히켜 준다든지 30분 이내에 신사복을 수선해주는 서비스 등이 시간 마케팅에 속합니다. 

 

 

사이버 마케팅

사이버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는 오락, 정보, 유통, 광고, 전송, 교육, 전자출판 등으로 무궁무진하다. 현재 국내에서 추진중인 사이버 마케팅은 데이콤에 의한 <인터파크>를 시작으로 주로 백화점을 중심으로 구축되어 있습니다. 특히 사이버 마케팅은 고객들의 거래 패턴, 구매습관, 제품 선호도 등이 정보화되기 때문에 보다 맞춤고객지향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니치 마케팅

니치는 틈새를 뜻하는 말로서 소규모의 시장에 대한 특화된 상품을 가지고 시장영역을 만드는 것을 뜻합니다. 니치마켓은 결국은 틈새시장으로 한국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른손 잡이지만 10% 정도의 사람들으느 왼손잡이 입니다. 이들 왼손잡이들의 시장은 블루오션지역이면서 틈새시장 즉 니치 시장입니다. 니치마케팅은 상품의 제조에서부터 판매, 사후서비스, 폐기에 이르는 전과정에 대한 마케팅 방법을 뜻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