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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피라이팅의 기술, 세일즈 카피 쓰기의 기본이 되는 시선이 가는 제목을 짓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피라이팅은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글이고 사람들의 인식에 각인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인 글쓰기 방식과는 접근 방법을 조금 다르게 합니다. 일반적인 글쓰기에서는 허용되지 않는 시적 허용들이 카피라이팅에는 시문학 처럼 허용되는 측면이 있지요. 하지만 너무 감상적으로 빠져서는 안되는 것이 카피라이팅의 목적은 마케팅을 연결하기 위한 언어적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꼭 찝어내고 동의를 얻을 수 있는 카피가 필요합니다. 

 

 그 중 핵심이 되는 제목 만들기! 세일즈를 위한 제목 짓기는 우선 사실을 담아야 합니다. 내용에는 감상적인 스토리가 들어가더라도 제목은 사실과 정보를 전달하면서 마케팅 목적의 유혹하는 기술이 담겨야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매력이고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목 짓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1. 좁고 다양한 타깃을 설정하라!


  모두를 공감시키려 말고 특정 대상을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좁고 다양한 타깃을 설정하게 되면 그것을 본 고객들은  '어, 저거 내 이야기잖아,'하며 더 집중하게 만듭니다. 

집중한 고객은 그 제품을 구매할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 맞벌이 부부의 저녁에 필요한 간편 식사
- 자전거로 출근하는 직장인을 위한 마스트
- 운동화를 구겨 신는 사람에게 희소식, 뮬
- 해외출장이 잦은 사람을 위한 지갑

 

2. 그럴 때 있으시죠? 라는 방식으로 고객 공감사례제시하기

 누구나 경험하지만 사소하게 지나칠 수 있는 문제를 공감사례를 통해 제시하면 고객은 이미 그 물건을 사용하는 모습을 상상하게 됩니다.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상황을 고객경험과 연관지어 제시해주는 제목도 좋은 제목이 된답니다.

  
-바깥은 폭염 사무실은 한파 그럴 땐 카디건
-다림질할 때 허리 아프죠?
-고기, 불편하게 칼로 써세요?




3. 제품의 정보나 사용 방법 노출

 

 제품의 사용방법이나 기능에 특장점이 있는 경우, 사용법과 제품 정보를 묘사하여 제목으로 지어주면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입 안에 직접 뿌리는 프로폴리스 구강 스프레이
-가볍고 통기성 좋은 팬츠
-신고 벗기 편한 로퍼
-식탁에 레몬 물병을 놓는 이유

 


4. 불안 요소강조 하기 :  제품의 효능 효과를 불안을 조장해서 쓴다.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것은 브랜드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불안요소를 자극함으로써 고객은 제품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므로 제품 특성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도 괜찮은 제목을 만드는 방법이 됩니다. 


-아이가 치약을 삼킬 때
-입술에 각질과 주름이 많아요
-반려동물의 배변훈련이 어려워요
-배는 고픈데 입맛은 없어요

 

5. 구체적인 숫자 넣기

 

 모호한 표현보다 정확한 숫자를 제시하는 것은 고객에게 보다 정확한 인식을 심어 줄 수 있어서 효과적입니다. 

수치화된 수를 제시할 때는 10 단위나 5단위로 끈어서 세는 것보다 6,7로 끈어서 제시하는 것에 고객은 예민하게 반응하며 신뢰를 느낀다고 합니다. 이런 심리적 요인이 적용되는 수에 대한 내용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10만원 안 넘는 원피스 없나?
-시작하면 3시간은 훌쩍 LEGO BEST 50
-마음껏 먹어도 6Kcal
-76만이 선택한 가사도우미






이상 제목을 만드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은 감상적인 것이 들어가도 괜찮지만, 제목은 사실을 기술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점을 기억해주시고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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