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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유튜브만큼이나 핫한 채널, 바로 넷플릭스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넷플릭스는 2016년 한국에 진출하였고 2017년에는 190개국 이상에 진출하였으며 약 1억 4000만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합니다. 현재 시가총액 기준으로 세계 1위의 미디어 그룹이 되었다고 하는 넷플릭스! 이렇게 초고속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었을까요?

성공한 기업의 마케팅 사례로 풀어보는 마케팅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한달간 무료체험 제공, 체험형마케팅

한달 무료체험 서비스라 하면 요즘은 약간 불편해 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요, 넷플릭스의 경우 이 한달 무료체험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한달 후 유지 및 해지에 관한 시스템을 아주 잘 이용한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새로운 서비스를 보고 덜컥 구매하거나 결재하는 사람들은 드물지요. 그래서 넷플릭스는 한 달간 체험을 하고 후에 마음에 들지 않으면 탈퇴를 해도 된다는 체험형 마케팅을 이용했습니다. 넷플릭스에서는 한달 간의 무료체험이 끝나기 전에 미리 문자로 안내를 해주며 서비스 해지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간단하게 해질 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이런 부분이 잘 지켜진 넷플릭스는 그 덕분에 소비자의 신뢰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원하는 영화와 드라마를 마음껏 볼 수 있으니 몇 달 더 해보자, 하는 생각으로 유입된 고객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2. 자체 콘텐츠 제작

넷플릭스는 2013년 '하우스 오브 카드'라는 드라마를 자체 제작한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송국에서는 일주일에 한편 혹은 두편만 방영하지만 넷플릭스는 하루에 한 시즌을 모두 공개하고 있다는 점도 특이합니다. 다양한 고객의 성향과 생활패턴을 완벽히 반영한 방법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여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저작권 관련 문제를 미연에 해결하고 자체적으로 소유권을 가지게 된 것 입니다. 

 

 

3. 높은 가성비

넷플릭스는 가성비가 무척 높아서 고객이 지속적으로 유입 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멤버쉽 플랜은 9500원~ 14500원 대에 이르는 세 가지 형태가 있는데 만약 프리미엄에 가입할 경우 동시 접속 인원이 4명이기 때문에 온 가족이 동시에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입니다. 베이직으로 가입하더라도 노트북, 티비,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뛰어난 가성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넷플릭스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성장의 비결을 살펴 보았는데요,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어디서나 쉽게 영상을 접할 수 있는 기술이 발달된 만큼 앞으로 넷플릭스의 자체 콘텐츠에도 많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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