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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라는 거대 플랫폼으로 유입이 되고 있죠!

저도 오늘 몇번이나 유튜브에 들락날락하고, 궁금했던 내용을 찾아보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혹자는 N사나 D사와 같은 포털의 시대는 끝났다, 혹은 블로그는 더이상 할 필요가 없다는 식의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견해는 어떤 콘텐츠를 생산하고 이를 통해 광고 수익을 거두고자하는 분들에게는 어느정도 맞는 말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유튜브는 콘텐츠를 공유하고 소비하는 느낌이 강하니까요!

 

그렇다면 콘텐츠의 공유 개념을 벗어나 정보를 서칭하는 경우라면 어떨까요? 플랫폼의 대거 이동이 있는 지금이지만 여전히 포털검색사이트와 거기서 제공하는 블로그의 힘은 지속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맛집 검색, 혹은 제품 정보를 얻기위해 블로그 유입을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영상의 시대라고는 하지만 활자가 가지고 있는 텍스트의 힘은 여전한거겠죠.

 

그렇다면 변화하는 트렌드에도 여전히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으로 우리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블로그, 그 블로그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방법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배포형 블로그

배포형 블로그는 다양한 계정의 여러 블로그에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포스팅을 말그대로 뿌리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상위노출과 관계없이 대량의 글을 배포하여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에게 노출시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잘 모르는 브랜드를 검색하려고 블로그 포스팅을 찾아보는 경우 해당 제품 키워드를 명확히 알고 검색하게 됩니다. 또한 인터넷 상에 관련 포스팅이 많이 뿌려져 있으면 유입될 확률도 놓아 지겠죠? 따라서  배포형 블로그는 신생브랜드 홍보에 적합한 마케팅 기법입니다. 

 

 

2. 노출형 블로그

노출형 블로그는 포스팅을 상위노출이 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유사제품군과의 경쟁이 치열한 제품이라면 상위노출을 통해 나의 브랜드를 공격적으로 노출 시킬 필요가 있겠지요. 해당 키워드에 대해 니즈를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이 직접 검색을 통해 유입이 되기 때문에 양징의 콘텐츠라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마케팅 초기 단계를 지나 성숙 과정에 있는 브랜드의 경우 상위노출을 통해 퀄리티 있는 정보를 제공하면 효과적인 마케팅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브랜드 블로그

브랜드 블로그는 홈페이지 개념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담는 내용을 블로그라는 더욱 친숙한 매체를 통해 공유하는 방법이라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콘텐츠마케팅 시대에 꼭 필요한 마케팅 기법으로 꼽을 수 있답니다. 업체의 소식전달은 물론 브랜드 가치, 제품 소개 등 고객과 더욱 친근한 방식으로 소통하면서, 내 브랜드와 고객을 이어주는 매체로 생각하면 된답니다. 신생업체의 경우 홈페이지 제작을 먼저 시작하기보다 브랜드 블로그 채널 성장을 통해 1000명의 이웃을 형성한다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반이 됩니다. 

 

블로그 마케티은 각각의 방식으로 이해되지만 상호 결합하여 동시에 진행할 수록 더 높은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에 적합하며 소객과의 소통을 지속할 수 있는 블로그 마케팅의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하게 활용하면 내 브랜드의 성장을 지속 시키며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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