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의 색채연구소 팬톤은 매년 올해의 컬러를 선정해오고 있습니다. 팬톤사에서는 올해의 트렌드 컬러를 선정하기 위해 색채 전문가는 물론 각국의 문화와 트렌드를 조사하고 산업, 예술, 패션, 디자인, 여행, 라이프스타일 등 각국의 문화 전반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조사를 한다고 합니다.
한 해의 컬러는 패션이나 뷰티 뿐만 아니라 광고,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됩니다. 한 해의 트렌드 컬러로 선정되면 다양한 산업 분야에 포인트컬러로 활용됩니다. 한 해의 트렌드 색상은 현시대 흐름분석과 동시에 미래에 대한 예축까지 포함하여 발표하는 것으로 문화 전반을 아우르고 있다 볼 수 있겠지요.
이런 한 해의 컬러, 팬톤사에서는 2020년 올해의 컬러로 클래식블루 Classic Blue를 선정했습니다.
클래식 블루는 새로움 앞에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안정감을 심어주는 에너지를 가진 색상이라고 합니다.
올해 선정된 트렌드 컬러 클래식블루, '새로운 시대의 평온함'을 의미하며 자신가마과 보호, 안정, 평화, 커뮤니케이션과 열린마음, 신뢰와 믿음, 저녁 하늘 빛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합니다.
팬톤번호 : PQ-194052TCX
RGB : 24,76,136
CMYK : 94,76,27,0
색상코드 : #0F4C81
팬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색상 팔레트를 통해 클래식 블루와 어울리는 색 조합을 해놓은 자료가 있어 첨부해 보았습니다. 확실히 클래식 블루 하나만 쓰는 것 보다 서브로 쓰기 좋은 좌화로운 색채를 알려주어 훨씬 사용하기 편리할 것 같습니다.
클래식 블루와 어울리는 색상
팬톤에서 제공하는 색상 팔레트는 클래식 블루를 특징으로 하는 5개의 팔레트가 제공되며,
클래식블루 컬러의 다양성을 나타내는 다른 분위기를 전달합니다.
PONDER
시원한 블루 팔레트와 따뜻하고 차분한 색조로 둘러싸인 사려 깊고 명상적인 PANTONE 19-4052 Classic Blue는 부드럽게 진정 효과와 평화로운 평온을 인간의 정신에 유도합니다.
SNORKEL
행복으로 가득 찬 열대 낙원을 연상시키는 스노클링의 매혹적인 색상 이야기는 우리를 목가적 인 목적지로 안내합니다. 클래식 흑백을 추가하면 PANTONE 19-4052 클래식 블루의 깊이와 강도와 극적인 대비를 만들어 앵커링 기초를 제공합니다.
DESERT TWILIGHT
이른 저녁 하늘을 암시하는, 무한한 PANTONE Classic Blue 19-4052는 하늘을 가로 질러 그려진 화려한 색조를 반짝이는 반짝이는 사막의 황혼에 반짝이는 우아한 배경을 만듭니다.
EXOTIC TASTES 이국적 색체
자연 조미료, 양념 및 파란 음식을 반영하는 맛과 색상의 흥미롭고 모험적인 포푸리. PANTONE 19-4052 Classic Blue와 같은 청색 식품은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건강 및 자기 관리와의 관계를 통해 건강을위한 보호의 형태로 견고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UNTRADITIONAL
특이하고 예기치 않은 색상 팔레트보다 더 나은 표현은 없습니다. 지배적 인 PANTONE 19-4052 Classic Blue는 독특한 조합, 재미있는 색상 혼합 및 기타 더 화려하고 놀랍도록 반짝이는 패션 진술을위한 기초를 설정하는 기초 그늘입니다.
클래식 블루의 다양한 활용
팬톤이 올해의 컬러를 지정하면 광고와 마케팅에서도 활용 사례를 종종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포인트 컬러나 배경 색상으로 다양하게 쓰이기도 하고 클래식 블루를 이용한 제품 페키지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답니다. 차분하고 심플한 느낌의 클래식 블루, 블루계열 특유의 차분함과 신뢰를 주는 이미지가 있어서 광고에도 활용하기 좋을 듯 합니다.
메인 컬러 하나만 잘 잡아도 디자인의 절반은 완선된다고 생각하는 저로써는 팬톤이 매년 지정해주는 올해의 컬러를 관심가지고 활용한답니다.
신뢰와 회복, 믿음, 안정의 의미가 담긴 클래식블루!
클래식 블루 컬러가 담고 있는 의미 처럼 코로나로 불안한 현재 상황이 얼른 진정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팬톤 클래식블루 컬러 참고하셔서 마케팅에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싸도 좋아, 내 몸이 편하다면! 2020 소비트렌드 편리미엄 (4) | 2020.03.09 |
---|---|
우리가 모르는 사이 스며드는 감성마케팅 (1) | 2020.03.09 |
사람들의 두려움과 공포심을 자극하는 공포마케팅 (0) | 2020.03.08 |
코로나19, 언택트 마케팅이 뜬다! (2) | 2020.03.07 |
가잼비를 따지는 펀슈머, 그리고 펀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자 (0) | 2020.03.07 |